한인회소개

본문 바로가기


한인회소개

한인회소개

Oakland & East-Bay Korean American Association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북가주에 거주하는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기관입니다. 

 

한인들에게는 우리문화를 통해 한민족의 정서를 나눔으로써 유대감을 가지고 자신감있고 보다 짜임새있는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것이며 문화를 매개체로 하여 세대간의 대화의 소재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북가주에 거주하는 다양한 민족들에게 한국문화를 소개함으로써 6,25전쟁이나 세계유일의 분단국가로서의 이미지만이 아닌 오랜 역사와 그 속에 묻어있는 더불어 사는 정신을 표현하는 우리문화를 널리 알리는데도 그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이스트베이 한인회 목적은,

교포사회의 내적인 단결과 화합을 바탕으로 하여 미국사회에 협력단체로서의 기능과 한인사회와 미국사회를 잇는 교량역할을 담당하고, 한인사회를 돕는데에 있습니다.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교민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할 목적으로 2017년에 발족되었으나, 점차 늘어나는 한인 인구에 비례하여 그 기능이 다양하게 확대되어 갔습니다. 때로는 문화민족으로서의 긍지를 부각시키기 위해서 전체교민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행사를 열었고, 때로는 소수민족의 권익을 위한 협력단체로써 정치적인 활동을 전개했고, 때로는 불행을 당한 교민들을 위해 자선사업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우리 교민들과 한인사회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돕기 위해, 1980년에는 이민국에서 실시하여 왔던 시민권 인터뷰를 한인회관에서실시하도록 유치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정립하고 본격적인 한인사회의 대표기관으로써 이제 그역할을 담당하기에 이르렀습니다.